2017년 7월 5일 수요일

17/07/05

-1-
오늘은 FOMC 의사록이 공개되는데, 나머지 지표들의 중요도가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독일과 미국 금리가 미리 약세를 보이기 시작. 숏에 유리한 수급 여건이 계속되는 것으로 보여 미국채 10년은 2.356% 상회시 10% 추가 숏 애드가 가능하다고 생각 (추가분의 스탑은 2.325%).


-2-
같은 회사에 계시던 분과 저녁 모임이 있었는데 어쩌다보니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같이 보게 되었다. 어제 오늘 외주 시스템 업체의 프로그램 변경으로 인한 파일 업데이트를 하느라 쌓인 피로감이 조금 풀리는 기분. 예전 시리즈에서는 일상과 히어로 라이프와의 간극에 영화의 초점이 맞춰져 있는 느낌이었는데, 마블의 세계로 들어온 스파이더맨의 고민은 주로 자기 존재감의 증명에 집중된다. 결국 스파이더맨의 존재감을 완전하게 확인시켜주는 존재는 대중도 아이언맨도 아닌 스파이더맨 자신. 내가 진짜 누구인지 파악하는 과정이 지닌 처절함과 고단함은 무너진 건물에서 탈출하는 것 만큼이나 어렵다, 라고 마블은 이야기한다.


-3-
주 업무가 채권운용인 비슷한 또래의 업계 지인 중 가장 존중하는 분인 부엉이님이 FA시장에 나오게 되셨다. 시장이 효율적일수록 압도적으로 좋은 매물은 빠르게 체결이 되는데, 부엉이님 같은 분이 순식간에 체결되지는 않는 것을 보면 Job market의 효율성은 아주 낮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시간이 다소 차이가 날 뿐 결국 높은 가치에 부합하는 정당한 프라이싱을 받게 되시겠지만.

댓글 없음:

댓글 쓰기